2016년 8월 31일 수요일

남성 복합형탈모 나에게 맞는 탈모치료방법은?


 
(40대 남성 모발이식 문의 사례)
 
30대 중반이후부터 m자탈모가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것 저것 탈모에 좋다는 샴푸나 식품을 사용해보았는데 별 효과를 못보고 이제 정수리숱까지 줄어들고 있습니다. 약물치료를 이제라도 받고싶은데 저에게도 효과가 있을지, 부작용문제는 없는지 걱정이 되어서 문의드려봅니다.
 
 
위 사례의 경우 이마m자 탈모와 정수리탈모가 함께 진행되므로 약물치료와 수술치료를 함께 병행하시는 것이 효율적인 케이스입니다. 왜냐하면 헤어라인부위의 탈모는 약물치료만으로는 그 효과가 미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자탈모가 초기단계일 경우에는  적은 이식량이라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놀우드 분류 전체 7단계 탈모과정중 3단계는 초기단계의 탈모입니다. 3단계에서는 헤어라인이 다소 밀려난 상태이며 이마의 엠자모양이 확연히 드러난 정도인데 앞머리에 집중적으로 숱보강을 한다면 적은 이식모수로도 노안이미지를 쉽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o자형탈모는 꾸준히 약물치료를 한다면 치료의 효과가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약물치료로는 복용하는 약과 도포하는 약이 있는데 복용하는 약의 경우 가임기여성은 복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탈모가 윗머리에 전체적으로 광범위하게 확장된 상태라면 약물치료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가모발이식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