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1일 수요일

초기단계의 정수리탈모 더 효율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정수리에 둥근 형태로 탈모가 확장되어 일어나는 과거 O자형탈모는 주로 장년층의 남성들이나 유전을 가진 남성들에게 나타났지만 이제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로, 흡연, 음주 등 다양한 요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정수리부위의 탈모는 꾸준한 약물치료로 기존 모발의 탈락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약물적 탈모치료방법으로는 DHT호르몬을 생성하는 5알파환원효소의 생성을 막는 피나스테리드와 도포하여 혈관을 두피의 혈류를 원활히 하여 모근의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는 원리의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약물치료와 더불어 모발이식수술방법은 중기 이상으로 진행된 O자형탈모의 가장 확실한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탈모가 일어나지 않으며 호르몬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심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며 평생 지속됩니다. 정수리의 탈모가 매우 심한 경우에는 대량이식을 통하여 숱을 보강할 수도 있지만 세이프존의 모발의 양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적은 모수로도 최대한 풍성해보이게 이식하는 것이 관권입니다. 이런 경우 평소 가르마를 타는 방향을 집중적으로 이식하거나 앞부분에 심에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전문성과 탄탄한 시술경험을 갖춘 모발이식 전문의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형태의 탈모든지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하고 치료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빠르게 진행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에 탈모전문의사의 정확한 진단으로 올바른 치료에 임한다면 탈모유전자를 가지고 있더라도 약물적 방법이나 모발이식을 통하여 심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