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2일 월요일

확산성탈모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확산성탈모는 흔히 정수리 부위부터 확산되어가는 O자형탈모를 말합니다. 정수리숱탈모를 유발하는 요인들이 작용하여 정수리 윗부분 가르마에서부터 탈모가 확장되는 정수리숱탈모는 남성에 비하여 비교적 다양한 형태의 탈모가 일어나지는 않는 여성형탈모에 가장 흔히 나타나는 양상입니다.


많은분들이 처음에는 의학적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탈모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탈모인구가 꾸준히 많아지고 인터넷매체사용이 활발해지면서 확산성탈모의 치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 중 정확하지 않은 정보도 꽤 많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잘못알려진 민간요법 등을 실천하다가 탈모가 중기 이상으로 이어지거나 증세가 더 악화되는 것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가탈모관리로 많이 사용되는 것 중에는 샴푸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일반 샴푸들과 마찬가지로 두피를 청결히 하는 기능 이외에 좋은 성분만으로 의학적 탈모치료와 동일한 발모효과가 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탈모는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다양하게 작용하여 일어나지만 가장 큰 것은 유전과 호르몬의 영향이기 때문입니다.
 

정수리숱탈모는 모든 종류의 탈모와 마찬가지로 초기단계에는 진행속도가 빠르지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빠르게 악화되기 때문에 자가관리에 의존하는 것 보다는 조기에 탈모전문병원 전문의의 도움을 받고 검증된 탈모치료를 받는 것이 비용적 시간적 측면을 고려해보았을 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