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3일 일요일

여름철 두피염증질환 지루성두피염 방지를 위한 두피건강관리법


오늘은 자외선이 강하고 덥고 습한 여름철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셔야할 두피염증질환 지루성 두피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이 발생하면 극심한 가려움증을 호소합니다. 또한 비듬과 같은 각질과 뾰루지, 두피가 쉽게 예민해지고 홍반과 진물과 같은 증상이 동반됩니다. 이러한 두피지루성 피부염이 방치될 경우 얼굴지루성피부염이나 그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으므로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은 최초로 두피에 발병했을 때 부터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루성두피염은 평소에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에게서 발병을 더 쉽게 하기 때문에 피지관리에 힘써주셔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를 앓은 병력이 있으셨던 분들은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꾸준한 치료와 생활습관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증상이 나타나면 간지럽다고 해서 긁는 것과 같은 자극을 주면 염증악화를 초래하므로 서둘러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루성두피염은 평소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관리에 힘쓰고 자극적인 식단을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외출 후 저녁에는 꼭 머리를 감아서 하루 일과동안 쌓인 각종 외부 노폐물들과 피지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가 습해지지 않도록 서늘한 바람에 충분히 말려서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청결히 관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