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2일 수요일

정수리탈모, 모발이식수술 8개월후


남자 모발이식수술 8개월후 사진






상담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 중 가장 많은 나이대는 30~40대입니다. 보통 이 시기에 탈모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상담을 받으러 오십니다. 수술은 안하리라 피부과나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나아질거야 하는 마음으로 여러가지 방법으로 치료를 했었지만 많은 효과를 보지 못하고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를 가지고 모발이식 상담을 받습니다.

30대의 나이에 탈모진행이 많이 되셨던 분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탈모의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처음 상담을 했을 때에는 약물치료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모발이식수술을 하더라도 약물치료가 병행이 되어야 했었기 때문입니다. 약물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후두부와 측두부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밀도가 약했기 때문에 향후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약물에 대해서 잘못된 속설로 인해 복용을 꺼리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로서 앞으로 치료에 필요한 것이라면 정확한 치료방법으로 향후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 수술 8개월 후의 사진입니다. 정수리 부분부터 헤어라인 부분까지 모발이식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 후 이식모가 빠지지않아 3~4개월 때에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 분의 경우 아직 젊은 나이시기에 탈모의 진행을 고려하여 현재는 약물치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수술 당일 후두부에 약간의 당김 현상 외에는 불편했던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수술 후 두 번 컷트를 한 후 병원에 내원하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지금은 탈모에 대한 고민이 없어졌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