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2일 일요일

헤어셀, LLLT, 이온치료 등 탈모치료방법에 대해서

탈모 치료 방법




A.

탈모의 치료 방법은 지금은 저희가 가지고 있는 방법들이 과학적으로 다 입증이 된 방법들입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방법들이 적어도 20년, 30년 정도 사용했던 방식들이고 지금까지도 잘 유지되는 것은 그만큼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탈모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지금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리에 아직도 대머리 환자들이 다니고 있겠죠?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은 보전적 치료 내지는 지금보다 개선되거나 아니면 유지하는 방법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더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약물치료나 수술과 의료기기 치료가 있습니다. 우선 관리하는 방법들은 대부분의 관리실이나 모발 전문병원에서 주로 관리 받는 방법이며 그중에서도 특히 전문병원에서는 의료기기를 사용해서 관리하도록 유지하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자기장 치료 두 번째는 저출력 레이저 치료, 세 번째는 이온 치료 이런 식으로 어느 정도 논문들이 나오고 과학적으로 입증이 된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약물치료를 말씀드리면 우선 88년도 FTA 승인이 난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약이 있습니다. 원래 이 바르는 약은 혈압약이었습니다. 혈압약을 먹다 보니까 몸의 털이 굵어지는 다모증이 생겨서 부작용으로 알게 된 약입니다. 그래서 만일 약을 먹게 되면 혈압이 낮아지거나 다른 시스테믹한 변화들이 몸에 털이 굵어진다는 부분들이 생기기 때문에 그걸 국소적으로 바르는 약으로 만든 게 지금 사용하고 있는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약이 있습니다.

경구 약은 ‘피나스테라이드’라는 성분의 약입니다. 이것은 97년도에 FTA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약은 원래 전립선 비대증이라는 성인 남성이 한 50대 정도 돼서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병이 있습니다. 이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였습니다. 원래 5mg짜리로 이 약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50대가 되면 탈모가 있지 않습니까? 탈모 있던 분들이 탈모가 개선이 돼서 탈모 치료제로 다시 개발하게 된 약입니다. 어떻게 보면 부작용으로 알게 된 약인데 좀 독특한 이력을 가진 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는 원래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용량보다 5분의 1 정도의 아주 작은 양을 사용하고 1mg만 써도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어서 지금은 1mg짜리 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술 치료 방법은 좀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후두부 모발이 유전적으로 전혀 다른 뿌리에서 origin 하기 때문에 유래되기 때문에 후두부 모발은 탈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후두부 뿌리의 모발을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쪽으로 이식을 해 드리면 그 모발은 후두부 성질의 모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평생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