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8일 수요일

탈모는 육식보다 채식으로 하라!

 

"탈모, 육식보다는 채식으로"

(출처 : 메디컬 투데이)





∎ 탈모 있다면 육식대신 채식이 좋아.
동물성 지방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동물성 기름을 많이 섭취할 경우 탈모가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닥터안모발이식병원 안지섭 원장은 “현재의 탈모는 영양이 과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며 “임상적으로 봤을 때 탈모를 예방하고 싶거나 탈모가 있다면 육식 대신 채식을 권한다”고 설명한다.

안지섭 원장은 육식 섭취가 많은 미국이나 유럽에서 탈모 환자가 많은 것을 그 예로 꼽는다.
무엇보다 고기 그 자체보다 동물성 기름의 포화 지방상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이를 대신해 참기름 등 리놀산을 포함한 식물성 기름의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정제 설탕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도 적게 먹는 것이 좋다. 민복기 이사는 “당분이 많은 음식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늘린다”며 “인슐린은 남성호르몬에 영향을 끼치는 호르몬이므로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인슐린이 증가하고 결국 남성호르몬 분비를 높여 탈모를 촉진한다"고 충고한다.

이와 함께 전문의들은 다이어트를 위한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경계한다. 이는 모발에 필요한 영양의 공급을 막아 아름다운 모발을 잃게 하기 때문이다. 이에 적당한 영양 섭취는 필수임을 강조한다.






∎ 모발 식이요법 10훈(訓)
1. 3대 4대 3을 기억하라. 단백질,탄수화물,불포화지방이 3대 4대 3의 비율로 짜인 식사
2. 육류는 기름기를 없애고 먹어라.
3. 생선(특히 등푸른생선)과 콩을 친구 삼아라.
4. 음식에는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라.
5. 과일과 채소를 손에 닿는 곳에 놓아라.
6. 빵이나 국수 등 밀가루 음식은 멀리하라.
7. 감자도 인슐린 호르몬을 높인다.
8. 술, 담배, 카페인을 적으로 만들어라.
9. 약간의 배고픔이 모발에는 행복하다.
10. 인스턴트 음식은 머리를 기름지게 한다.




출처 - 메디컬 투데이/뉴시스  조고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