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7일 일요일

경북대학교 협력병원 닥터안 M자 모발이식 진료


경북대학교 협력병원 닥터안 M자 모발이식 진료















닥터안모발이식병원은 국내 유일 모발이식 대학의료기관인 경북대학교 모발이식센터의 협력병원입니다. 2001년도에 경북대학교 김정철 교수를 만난 것이 인연이 되어 경북대학교 모발이식센터에서 교수로, 그 이후 2004년 서울 강남구에 '닥터안'이라는 이름으로 모발이식병원을 개원하여 지금까지 모발이식 수술만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닥터안 모발이식병원은 상담부터 수술의 모든 과정을 안지섭 박사님이 직접 집도합니다. '닥터안 모발이식 병원'은 안지섭 박사에게는 가족의 일부분입니다. 닥터안에서 만난 환자분들 역시 가족처럼 생각하며 진료합니다. 무조건적인 수술을 제안하는 것이 아닌 앞으로 탈모가 진행이 될 것을 고려해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M자형 탈모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우선 수술은 자신의 후두부와 측면의 건강한 모발을 채취해서 모낭군으로 분리한 후 이식하게 됩니다. 이때  이식한 모발은 후두부의 건강한 모발의 성격을 띄고 있어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기존 모발의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식 시에는 탈모의 진행을 예상하고 약해져 있는 기존의 모발 사이에도 이식하게 됩니다.


젊은 남성 중 M자형 탈모의 경우 M자 모양으로 탈모가 진행된 부분만 이식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특히 남성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이 크므로 그런 부분에 대한 대비를 하고 이식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때문에 수술 범위를 현재 탈모 부위로 판단하기보다 앞으로의 탈모를 대비하고, 헤어라인 부분이기 때문에 밀식하는 것과 기존의 모발 사이에 이식하는 등의 방법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많은 양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도 기존 모발의 탈모를 예방해 주기 때문에 상승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