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8일 화요일

의사의 조건

 

모발이식 수술을 잘하는 병원의 첫번째 조건

 
 






질환이 있거나, 혹은 미용적인 목적으로 병원을 찾을 때 확실한 팩트는 병원에서는 의사가 진료를 한다는 것이다. 의사는 진료를 하는 사람입니다. 사전적 의미로 '일정한 자격을 가지고 병을 고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입니다. 자격에는 차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의사가 진료를 한다는 것은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진료를 하는 의사를 찾을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당연히 진료를 잘해야 할 것입니다. 진료를 잘하기 위해서 어떤 조건들을 갖추었는지 충분히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용 시술을 하는 의사는 다를까, 아니다. 그렇지 않다 생각합니다. 수술을 하는 의사는 더욱 여러 조건들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케이스의 임상이 있는지, 그만큼의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지 살펴 봐야 합니다.
모발이식 수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모발이식은 탈모를 겪거나, 헤어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미용적 수술에 해당이 됩니다. 모발을 잘 채취하고 잘 살려서 이식해야 합니다.

수술방법은 같을지언정 결과가 다른 것은 의사에 따른 결과일 것입니다. 의사의 임상에 따른 다양한 노하우입니다. 또하나, 의사가 환자에게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임하느냐입니다. 만약 내 가족이 어느 병원을 찾았다고 생각하며 진료를 한다면 그 결과 또한 달라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