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탈모를 방지하기 위한 여름철 두피관리법 3



 
  
 



여름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피부에서 땀과 피지의 배출이 증가합니다. 노폐물들이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쌓이게 되면 두피가 습해지고 모공을 막아서 심한 경우 두피 염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예방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두피의 청결이 중요합니다. 야외할동을 한 후 저녁이 되면 깨끗한 두피를 위해 꼭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고, 머리카락을 말릴 때에는 두피도 확실히 말려서 청결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여름에는 특히 두피의 자외선 노출에도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오랜 야외활동 시에는 모자를 꼭 착용하셔서 자외선 노출을 차단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바람이 잘 통하는 모자를 착용하고 수시로 모자를 벗어주면서 두피의 열이 오르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무더운 날씨로 옷을 가볍게 입기 시작하는데 짧은 옷을 입을 때 드러나는 바디라인을 가꾸기 위해 많은 분들이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고온다습으로 인하여 체력이 저하기 쉬운 여름에 단기간의 다이어트나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 손실을 초래하고 두피의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중이라도 몸이 지치지 않도록 항상 충분한 수분과 영양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