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2일 일요일

모발이식수술과 헤어라인교정시술의 2가지 수술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남성모발이식수술과 여성헤어라인교정시술등의 모발이식수술을 할 땐 영구적으로 탈모가 일어나지 않는 특성을 지닌 후두부의 머리카락을 채취하여 숱이 부족한 부위에 이식합니다. 그래서 모발이식수술이나 헤어라인교정수술을 할 땐 머리카락을 채취하는 과정이 꼭 들어가는데, 채취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는 절개식(FUT) 수술 방법과 비절개식(FUE) 수술 방법이 있습니다.

의학계에서 통용되는 비절개식 채취방법의 공식 명칭은 펀치적출술이라고 합니다. 비절개식(FUE, 펀치적출술) 수술방식은 절개식 모발채취방법과는 달리 흉터가 모발을 채취한 두피에 넓게 확장되어 남게 됩니다. 펀치로 머리카락을 적출하는 수술의 특성상 머리카락 채취 할 때 아무리 숙련된 의사가 채취하더라도 모근이 손상되는 경우가 빈번히 생기기 때문에 모발이식 후 두피의 생착률이 떨어질 확률이 높은 단점이 있고 또한 절개식 방식에 비해 모발의 채취 시간이 길기 때문에 하루에 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양이 절개식에 비해 한정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절개식 채취 방법은 모낭분리시 모근을 직접 보면서 분리를 할 수가 있기때문에 손상을 막을 수 있으며 정확한 분리로 시술 후 높은 생착률으 보입니다. 절개식 방식은 수술 후 봉합자국이 미세하게 남지만 머리카락이 두피를 덮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펀치적출식 수술방식처럼 피부의 넓은 면적에 흉이 지는 것이 아니어서 수술 자국이 남을까봐 절개식 모발이식수술 망설이신다면 다시 한번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시술을 할 때 절개식과 비절개식 수술중 개인마다 다른 두피와 모발의 상태에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의 두가지 수술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전문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수술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