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6일 월요일

O자형 정수리 탈모치료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O자형 정수리탈모가 본격적으로 드러나는 시기는 중장년부터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인 20대나 30대부터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등의 탈모 진행의 양상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탈모가 아닐까 의심이 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청소년과 20대의 청년층에도 이러한 정수리탈모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청년층의 학업이나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 속에서의 수면부족과 식습관이 큰 원인으로 작용한 경우이기 때문에 평소의 생활 관리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탈모가 심화된 경우에는 모발이식수술을 받는 것이 확실한 치료방법입니다. 다행히 탈모가 아직은 초기상태라면 약물치료로 탈모를 늦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O자형 정수리탈모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으로는 미노딕실과 프로페시아가 있는데 미노딕실은 매일 두피에 발라주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효과를 확인하기까지 약 반년에서 1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먹는약인 프로페시아는 복용을 중지할 경우 수개월 안으로 본래의 머리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탈모개선효과를 유지하려면 평생에 걸쳐 복용해야 합니다.

 
O자형 탈모의 진행 단계를 객관적으로 알고싶을 때는 놀우드(Norwood) 표준 분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약물적 치료는 놀우드 분류상 7단계 대머리 진행 중 초기 단계에만 효력이 있으므로 자신의 탈모 진행 단계를 파악한 뒤 탈모심화단계라면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모발이식수술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